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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발표] NVIDIA, RTX 40 시리즈 GPU에 'Smooth Motion' 프레임 생성 기능 도입1970-01-01 00:00
작성자 Level 1
기사 원문 - https://wccftech.com/nvidia-introduces-smooth-motion-frame-generation-for-rtx-40-series-gpu/

+ 'Smooth Motion' 기술은프레임 보간만 제공하고 업스케일을 제공하지 않는 기능인데, 공식적으로 DLSS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도 프레임보간 기능을 직접 엔비디아 앱을 통해 쓸 수 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꽤 괜찮아보입니다. 오리-같은 프로그램에도 영향이 있을지도요? 50 시리즈 발표하면서 슥~지나간 내용이긴한데 이제 제대로 업데이트하고 도입이 되려나봅니다. 


trans&Summary by Gemini

NVIDIA는 최근 프리뷰 드라이버를 통해 RTX 40 시리즈 GPU에 'Smooth Motion' 기능을 조용히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은 원래 RTX 50 시리즈와 함께 처음 소개되었으나, 이제 RTX 40 시리즈 사용자들도 이 AI 기반 프레임 보간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AMD의 'Fluid Motion Frames'에 대한 NVIDIA의 대응으로, 거의 모든 게임에서 드라이버 수준의 프레임 생성을 제공하여 프레임 속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mooth Motion'은 렌더링된 두 프레임 사이에 AI 생성 프레임을 삽입하여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이 기본적으로 60FPS를 출력한다면, 이 기술을 통해 약 120FPS까지 프레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World of Warcraft'와 같은 게임에서 RTX 4090으로 테스트한 결과, 82FPS에서 약 164FPS로 프레임이 두 배 증가했으며, 인지할 수 있는 지연 시간은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이 기술은 게임에 직접 통합될 필요 없이 소프트웨어 수준에서 구현되므로, DLSS 프레임 생성을 지원하지 않는 오래된 게임이나 특정 프레임 속도 제한이 있는 게임에서도 즉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Smooth Motion' 기능은 GeForce 590.26 프리뷰 드라이버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NVIDIA 개발자 계정에 가입해야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아직 NVIDIA 제어판에 직접 표시되지 않지만, 'NVIDIA Profile Inspector' 도구를 사용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NVIDIA Profile Inspector'에서는 여전히 RTX 50 시리즈 전용으로 표시되지만, 실제 테스트를 통해 RTX 40 시리즈에서도 정상 작동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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