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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발표] 마이크론, AI 전환으로 Crucial SSD 및 메모리 사업 중단 - 회사는 HBM 및 기업 고객에 다시 집중2025-01-01 04:53
작성자 Level 1
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pc-components/dram/micron-is-killing-crucial-ssds-and-memory-in-ai-pivot-company-refocuses-on-hbm-and-enterprise-customers
 

마이크론은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2026년 2월 말까지 전 세계 크루셜(Crucial) 소비자 사업을 단계적으로 종료할 계획이라고 수요일 발표했습니다 . 회사는 인공지능(AI) 분야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기업용 DRAM 및 SSD 제품에 생산 및 투자를 재분배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론은 2026년 2월 말에 종료되는 회계연도 2분기까지 소매점, 온라인 스토어 및 유통업체를 통해 크루셜(Crucial) 브랜드의 소비자 제품을 계속 공급할 예정입니다. 그 이후에는 크루셜 브랜드로 소비자 채널에 제품을 더 이상 공급하지 않지만, 마이크론 브랜드의 기업용 제품 포트폴리오는 계속해서 공급할 예정이며, 이는 상업용 및 서버 중심 파트너사를 통해 제공될 것입니다.

마이크론이 크루셜(Crucial) 제품 출하를 중단한 후에도 기존 크루셜 제품에 대한 보증 및 기술 지원은 계속 제공할 예정입니다. 크루셜 브랜드 메모리 모듈, SSD 및 기타 제품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출하 중단 후에도 서비스 지원을 계속 받을 수 있으므로, 설치된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예상대로 마이크론은 3D NAND 및 DRAM 생산량과 생산 능력을 기업용 SSD, AI 가속기용 고대역폭 메모리(HBM), 서버급 메모리 모듈에 재배치함에 따라 소비자 사업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사업책임자인 수밋 사다나는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센터의 성장으로 메모리와 스토리지 수요가 급증했다"며, "마이크론은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의 주요 전략 고객에 대한 공급과 지원을 개선하기 위해 크루셜(Crucial) 소비자 사업에서 철수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마이크론은 약 29년 전인 1996년, 마니아급 하드웨어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을 때 크루셜(Crucial) 브랜드를 설립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루셜은 소매 시장에서 특히 성공을 거두었고, 마이크론의 표현을 빌리자면 "기술 리더십, 품질, 그리고 신뢰성"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장 상황은 이러한 유형의 제품에 매우 불리했기에, 마이크론은 크루셜 포트폴리오를 축소하는 대신, (적어도 당분간은) 크루셜 브랜드를 매각하지 않고 완전히 축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이크론의 이러한 결정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클라이언트 메모리 모듈과 SSD는 변동성이 크고 가격 경쟁이 치열하며 프로모션 중심의 시장에서 경쟁하기 때문에 마이크론 포트폴리오에서 마진율이 가장 낮습니다. Crucial과 Ballistix 브랜드는 여전히 중요하긴 하지만 , 고급 마니아용 브랜드와 저가형 소비자용 브랜드 사이에 끼어 있어 발전이 어렵습니다. 반면, 데이터 센터 및 엔터프라이즈 제품은 장기 계약, 높은 평균 판매 가격, 그리고 예측 가능한 수요를 기반으로 합니다.

둘째, 공급 환경이 영구적으로 변화했습니다 . AI 인프라는 메모리를 소모할 수 있는 모든 웨이퍼를 필요로 하는데, 이는 이전의 어떤 산업 메가트렌드에서도 발생하지 않았던 일입니다. 즉, 마이크론이 소비자용 부품에 할당하는 모든 웨이퍼는 하이퍼스케일러나 기업용 계약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용 라인을 유지하는 것은 마이크론의 최대 고객사 주문 처리 능력을 직접적으로 제한하여 수익과 전략적 관계에 위험을 초래합니다.

셋째로, 소규모 소비자 사업이라 할지라도 제품 개발, 펌웨어 검증, 규정 준수 테스트, 영업팀, 소매점 관계, 글로벌 보증 운영 등을 포함한 최소한의 공급망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러한 고정 비용은 판매량이 줄어들더라도 거의 감소하지 않으므로, 소비자 사업 규모가 축소되더라도 자원을 계속 소모하면서 해당 부문의 수익성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규모의 경제를 잃게 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용 사업을 완전히 중단하고 생산 능력, 연구 개발 및 제품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HBM4/HBM4E/C-HBM4E, 엔터프라이즈 드라이브 및 고밀도 서버 메모리 모듈과 같은 프리미엄 제품에 집중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훨씬 더 합리적입니다.

마이크론은 이번 결정이 직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내 다른 부서의 공석으로 직원들을 재배치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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