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ccftech.com/leaked-amd-fsr-4-int8-files-helps-users-turn-on-fsr-4-on-rx-7000-on-windows/  사용자는 AMD FSR 4를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Radeon RX 9000 GPU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AMD에서 우연히 제공한 DLL이 작업을 적절히 수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AMD가 실수로 공개한 FSR 4 Int8 파일이 Windows에서 RDNA 3 및 RDNA 2와 RTX 30 GPU에서도 FSR 4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FSR 3.1에 비해 시각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 AMD는 FSR 3.1보다 시각적 품질이 크게 향상된 최신 업스케일러인 FSR 4의 전체 소스 코드를 실수로 공개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기술은 RDNA 4 GPU, 즉 Radeon RX 9000에서만 작동합니다. AMD가 FSR 3.1이 기본 탑재된 게임에서 FSR 4를 실행할 수 있도록 Adrenalin 소프트웨어의 최신 업데이트를 공식 출시했지만 , RDNA 4 GPU가 없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RDNA 3 GPU의 경우, AMD가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AMD가 이전 세대 GPU에 FSR 4 지원을 확장할 계획이 있는지 여부도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FP8 지원이 부족하여 RDNA 3 GPU에서 나타나는 약간의 성능 저하입니다. 하지만 강제로 Linux에서 FSR 4를 사용할 경우, 기술적으로 여전히 작동할 수 있지만, RDNA 3 GPU가 FP16을 통해 FP8을 에뮬레이션해야 하기 때문에 성능 저하가 눈에 띄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Windows OS에서는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없었지만, 오픈소스 FidelityFX SDK 저장소에서 유출된 AMD 소스 코드에는 RDNA 3, RDNA 2, RTX 30 시리즈와 같은 이전 세대 GPU에서도 지원되는 INT8 모델 파일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Reddit 사용자 u/AthleteDependent926 은 INT8 파일을 사용하여 FSR 4 DLL을 컴파일하고 공개 사용을 위해 업로드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은 이제 Windows에서 Optiscaler를 통해 게임에서 FSR 3.1을 대체하기 위해 FSR 4 DLL을 사용할 수 있다는 보고를 받고 있습니다.
FSR 4 DLL은 RDNA 3 및 RDNA 2 GPU 모두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흥미로운 사실이며, 이를 통해 시각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프레임 처리 시간이 세 배 더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성능 저하가 눈에 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용자는 6~7 FPS 정도 낮지만 시각적 품질은 훨씬 향상되는 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한 사용자가 Cyberpunk 2077 에서 풀밭 주변의 깜빡임을 제거 하고 이 방법으로 비주얼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시연했습니다. RX 7900 XTX에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했을 때, 최대 해상도 1440p에서 FSR 3.1보다 6~7 FPS 정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Balanced 모드는 성능 저하를 상쇄하며, FSR 3.1보다 시각적 품질이 더 좋습니다. 단, 이러한 GPU에서 FSR 4를 활성화하려면 Optiscaler를 사용해야 하며, 이는 싱글 플레이어 게임에서만 작동합니다.
|